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경찰청, 4월 한달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 운영:내외신문
로고

부산경찰청, 4월 한달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 운영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31 [08:48]

부산경찰청, 4월 한달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 운영

편집부 | 입력 : 2017/03/31 [08:48]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허영범)은 불법무기로 인한 테러 및 범죄 가능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법무부, 국방부, 행정자치부 합동으로 4월 한달간 불법무기류 자진신고기간을 운영한다.
불법무기류 자진신고대상은 허가없이 소지하고 있거나 소지허가가 취소된 총기, 화약류(폭약?화약?실탄?포탄), 도검, 분사기, 전자충격기, 석궁 등 무기류 일체로
이번 자진신고 기간 내에 신고할 경우 형사책임과 행정책임이 면제되며, 본인이 소지를 희망하는 경우 결격사유 등의 확인절차를 거쳐 소지를 허가해 줄 방침이다.

신고방법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가까운 경찰관서(경찰서?지구대?파출소)나 신고소가 설치된 군부대에 불법무기류를 제출하면 되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전화나 우편으로 우선 신고한 뒤 실물은 나중에 제출할 수도 있다.
부산경찰청은 자진신고 기간이 경과한 5월 부터는 불법무기류 집중단속을 실시하며, 이때 불법무기를 소지하는 자는 강력히 처벌(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되므로 자진신고 기간내 불법무기를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