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업용차량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사업용차량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4/07 [11:28]

사업용차량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7/04/07 [11:28]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경찰청(청장 허영범)은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행락철, 수학여행?봄꽃축제 등 나들이차량이 증가함에 따라 대형 교통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하여 사업용차량 교통안전특별대책 수립?시행했다.
이에 4. 6.(목) 14:00에 부산경찰청에서 부산시·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공단 4개 기관과 버스운송조합 등 9개 운수단체가 모여 사업용차량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각 기관 및 운수단체에서는 사업용차량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상자 줄이기 위해 중요교통사고 발생시 합동 점검 및 예방대책 마련 등 교통안전 제반사항에 대해 기관 상호간 제안과 협업을 통한 공동 대응키로 협약했다. 사업용차량 운전자 과실로 사망사고가 발생하거나 일정기준 이상 인명피해 교통사고가 발생한 운수업체에 대해서는 교통안전 위험업체로 지정하여 특별점검팀(경찰+시?구군청+교통안전공단)을 구성, 교통안전 전반에 대해 컨설팅 및 운수종사자 상대 안전교육을 강화 할 예정이며,?각 운수단체서는 종사자의 자발적인 법규준수 의식 함양을 위하여 교육   홍보를 하는 한편, 방향지시등 켜기, 전좌석 안전띠 매기 등선진교통문화 정착에 솔선수범 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경찰에서는 암행순찰차 및 교통 싸이카를 집중투입 전세버스의 고속도로 대열운행, 졸음운전 및 화물차량의 난폭운전, 지정차로 위반 등 중요 법규위반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 부산경찰청에서는 국제해양도시의 위상에 걸맞는 선진교통문화도시 안전한 부산만들기를 위하여 상호 협력하여 부산을 찾은 관광객과 부산시민이 더 안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갈 것이며, 이와 더불어 운전자와 보행자분들도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여유있는 운전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부산이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