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SK렌터카, 법인고객용 차량종합관리시스템(TCMS) 모바일 웹 서비스:내외신문
로고

SK렌터카, 법인고객용 차량종합관리시스템(TCMS) 모바일 웹 서비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23 [10:38]

SK렌터카, 법인고객용 차량종합관리시스템(TCMS) 모바일 웹 서비스

편집부 | 입력 : 2015/10/23 [10:38]


[내외신문=심종대 기자]국내 최초로 렌터카 이용과 함께 주유/운행관리/정비/사고관리/카 셰어링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법인고객 대상 ‘자동차 종합 관리 시스템(TCMS: Total Car Management System)’을 선보였던 SK렌터카가 모바일 웹 서비스와 신규 단말기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갈 것으로 보인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문종훈)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기존 일반 데스크톱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운영해왔던 TCMS 프로그램을 모바일 웹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법인 렌터카 이용고객에게 서비스한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서비스를 위한 차량에 부착했던 기존 단말기에 더해 보다 경제성을 강조한 새로운 단말기를 출시할 계획도 덧붙였다.

 

TCMS는 SK렌터카가 지난 2011년 특허 등록한 온.오프라인 및 모바일이 융합된 차량관리 시스템으로, 회사 차량들의 이용 및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하면서 카 셰어링 형태로 배차 관리를 해 기업의 차량 보유대수를 최적화할 수 있고, 조직.개인별 사용현황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차량 운영방안을 마련할 수도 있다.

 

또 SK네트웍스의 주유소 및 스피드메이트를 이용하면 할인혜택까지 더해져 TCMS 도입 전에 비해 최대 20~30%에 이르는 비용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게 SK렌터카 관계자의 설명이다. 운전하는 임직원 역시 RFID 카드나 휴대전화로 차 문을 여닫는 등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별도의 운행일지를 기록할 필요도 없어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이와 같은 서비스 특성을 바탕으로 SK렌터카의 법인고객 대상 차량의 40%인 5천여대가 TCMS를 이용하고 있다. SK렌터카의 서비스 이후 국내 많은 렌터카 업체들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렌터카 관리서비스 선진화를 견인하는 역할을 했다.

 

SK렌터카는 이번 모바일 웹 서비스 개발을 통해 법인차량의 운영 관리자 및 직원들 모두가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것과 동시에, 특히 긴급 콜센터와 정비내역 관리 등 자사만의 차별적 기능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차량 관리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강점을 더해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용 단말기의 경우 기존 제품들에 비해 크기를 소형화하고 기기 수명 등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모델을 11월경 선보일 예정이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자동차 관리 전 영역에서 높은 서비스 역량을 지닌 회사의 역량이 결집된 TCMS의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해간다”면서, “국내 법인 시장에서 앞장서서 고객지향형 차량 운영관리 서비스 모델을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