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특허청, 9월 1일부터 한.미 특허 공동심사 제도 시행:내외신문
로고

특허청, 9월 1일부터 한.미 특허 공동심사 제도 시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7 [12:46]

특허청, 9월 1일부터 한.미 특허 공동심사 제도 시행

편집부 | 입력 : 2015/08/27 [12:46]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특허청(청장 최동규)은 다음 달 1일부터 한.미 특허 공동심사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특허 공동심사 제도는 특허인정 여부 판단에 결정적 요소인 선행기술문헌을 양국 간에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빠르게 심사해 주는 것으로, 양국의 조사결과를 사전에 공유해 심사해 특허권의 법적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우선 심사로 양국에서 조기에 특허권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과 미국에 동일한 발명을 특허출원한 출원인의 신청을 전제조건으로 하고, 특허품질 향상을 위해 2013년 특허관련 국제회의에서 한국이 최초로 제안한 제도이다.

 

특히, 미국은 전 세계 최대 특허시장이자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허분쟁이 가장 빈번한 국가라는 점에서 특허 공동심사의 역할이 기대된다. 최대 4천 불의 미국 우선심사 신청료가 면제돼 국내 기업의 미국특허 취득 시간과 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장완호 특허심사기획국장은 “특허청은 종합적인 특허품질 향상 대책을 마련해추진하고 있고, 이 일환으로 국제적으로 쉽게 무효되지 않는 강한 특허를 부여하는 한-미 특허 공동심사 제도를 시행한다”면서, “앞으로 중국, 유럽, 일본 등 국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국가로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