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특허청, 2015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내외신문
로고

특허청, 2015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10 [12:44]

특허청, 2015년 창의발명교육 연합학술제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8/10 [12:44]

[내외신문=심종대 기자]특허청(청장 최동규)과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다양한 진로 경로에서 발명교육의 역할과 적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제를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창의발명! 나의 삶, 나의 진로’라는 주제로, 한국직업교육학회, 기술교육학회, 상담학회, 실과교육학회, 영재학회, 영재교육학회 등 발명교육과 관련된 대표적인 6개 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된다.

 

‘창의발명 인재 양성을 위한 융합인재교육’, ‘학교 발명교육의 가치모델과 미래 아젠다’, ‘창의발명인재의 진로’ 등 3개의 분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학생, 학부모, 교수, 교사, 교육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최고발명품 50에 선정된 인간형 로봇을 설계한 한재권 로봇공학자가 ‘발명 끝판왕 로봇과 함께 살아갈 미래’라는 주제로 강의하는 한편, 동국대학교 조벽 석좌교수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21세기 인재특성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학창시절부터 발명에 관심을 갖고 발명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발명 특기자로 대학에 진학했거나, 발명을 통해 청년 창업가로 성장한 선배들이 후배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관련된 멘토와 강연을 한다.

 

또 광주교대.부산교대.춘천교대.충남대 등 4개 대학의 발명교사교육센터에서 공동 주관하는 발명교육 포럼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직접 참여하는 진로탐색 프로젝트, 진로상담.강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혁중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명교육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이 진로에 관해 궁금한 사항과 의견을 서로 교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발명에 소질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모델을 살펴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