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건보공단, 검진 질 관리 체계 국제표준(ISO9001) 인증 획득:내외신문
로고

건보공단, 검진 질 관리 체계 국제표준(ISO9001) 인증 획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20 [11:07]

건보공단, 검진 질 관리 체계 국제표준(ISO9001) 인증 획득

편집부 | 입력 : 2015/08/20 [11:07]

[내외신문=김현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검진 질 관리 체계’의 운영에 대한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이로써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검진인력 교육, 검진기관 관리 및 검진기관 평가 등 전반적인 검진의 질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의 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해 건강검진의 효율적 질 관리를 통해 국민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하게 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검진 질 관리 체계에 대한 품질경영 인증 획득이 검진기관 평가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대외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이는 곧 국가건강검진사업의 품질과 신뢰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