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마존 대화형 AI 쇼핑 검색 도입에 화들짝 놀란..업체들의 대응전략:내외신문
로고

아마존 대화형 AI 쇼핑 검색 도입에 화들짝 놀란..업체들의 대응전략

검색 엔진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MS, 구글과 직접 경쟁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5/17 [09:51]

아마존 대화형 AI 쇼핑 검색 도입에 화들짝 놀란..업체들의 대응전략

검색 엔진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MS, 구글과 직접 경쟁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5/17 [09:51]

아마존이 대화형 AI 쇼핑 검색에 도입한다는 것은 고객들이 자연어로 질문하거나 요청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는 의미한다. 이는 기존의 키워드 기반 검색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들이 직관적이고 편리한 방식으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다.

 

대화형 AI 쇼핑 검색은 자연어 처리, 기계 학습 및 자동 음성 인식 기술 등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질문을 이해하고 관련된 상품을 제안하는데 예를 들어, "생일 선물로 어떤 책을 추천해 주세요?" 라는 질문에 대화형 AI는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책을 추천하거나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검색어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도 원하는 상품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AI가 사용자의 검색 기록, 구매 기록 등을 분석하여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구매 결정을 돕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아마존이 대화형 AI 쇼핑 검색을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은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되며, 아마존은 고객들의 요구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여 상품 판매를 촉진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이 쇼핑 검색에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를 도입할 계획에 대화형 AI가 탑재되면 사용자는 검색 창에 질문을 던져 답변을 얻고 여러 제품을 비교하며 개인화된 제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마존은 앞서 검색 엔진에 생성형 AI를 탑재한 MS, 구글과 직접 경쟁하게 됐다는 내용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