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사람교회 서창희 목사 칼럼] “넓어지는 신앙”/ 이사야 58:7-8 / 20230430:내외신문
로고

[한사람교회 서창희 목사 칼럼] “넓어지는 신앙”/ 이사야 58:7-8 / 20230430

서창희 목사 | 기사입력 2023/05/01 [12:12]

[한사람교회 서창희 목사 칼럼] “넓어지는 신앙”/ 이사야 58:7-8 / 20230430

서창희 목사 | 입력 : 2023/05/01 [12:12]

 여기저기 관심을 가지고, 주변을 돌아볼 여유로 가득 찬 지난 날이 있었다. 살다보니 내 인생 생존도 어렵겠다 싶다. 내 관심 주제가 아닌 것에 시간, 물질, 관심을 쏟는 것은 이제 나에겐 사치가 되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신 복이 있다. 주변을 돌아보면, 내 문제가 풀린다는 것이다. “또 주린 자에게 네 양식을 나누어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집에 들이며 헐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그리하면 네 빛이 새벽 같이 비칠 것이며 네 치유가 급속할 것이며 네 공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이사야 58:7-8) 나의 인생의 문제가 풀리는 방식이 있다. 바로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것이다.

 

넓어지지 않는다면 바른 신앙이 아니다. 예수님 처음 믿을 때보다, 지금 더 다양한 사람과 대화하고 친분을 유지하게 되었는가? 교회의 더 많은 영역에 헌신하고 있는가? 생각보다 더 가난한 사람을 도와 보았는가? 숨겨진 아픔이 있는 사람을 챙겨보았는가? 내 돈과 내 시간은 더 그쪽으로 향하고 있는가? 오늘 내 삶에 빛과 치유와 공의가 임하게 되는 약속이 여기에 있다. 아무리 어려워도 신앙이 좁아지지 않는 것이다.

 

죄 없으신 하나님이 이 땅에 오셨다. “예수께서 마태의 집에서 앉아 음식을 잡수실 때에 많은 세리와 죄인들이 와서 예수와 그의 제자들과 함께 앉았더니”(마태복음 9:10) 나는 어떻게 구원받았는가? 하나님이 죄인인 나에게까지 넓어지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의 메시지가 보이는가? 넓어지면 죽지 않고 살 것이다!

 

내 영혼의 운명이 그렇게 살았음을 믿는다면, 남은 인생도 그렇게 살라. 죽을 것 같을 때, 문제의 해결책이 도무지 보이지 않을 때, 혹시 좁아지고 있지 않나 돌아보라. 한 번도 안 해본 헌신을 시작하라. 중단했던 헌금을 재개하라. 외면하고 차단했던 영혼을 다시 돌보라! 인생에 빛이 임할 것이다.

 

▲ 한사람교회 서창희 목사    

 

 

 

[1] 삶의 치열함과 바쁨 때문에 내게 주신 주변을 향한 관심과 사랑이 식어진 나의 모습을 나누어봅시다.

 

[2-3] 이사야 58장 7-8절을 읽어봅시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약속은 무엇입니까? 그 특징은 무엇입니까? 말씀의 비추어 현재 내 삶의 방향을 나누어봅시다.

 

[4-5] 내가 구원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좁아지려고 할 때, 무엇을 근거로 다시 이 삶을 확신해야 합니까? 변화되어야 할 내 삶의 모습들, 넓어져야 할 내 삶의 영역들을 나누어봅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차바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