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교육청,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사제동행:내외신문
로고

부산교육청,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사제동행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2/19 [12:30]

부산교육청,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사제동행

편집부 | 입력 : 2018/02/19 [12:30]



[내외신문=박해권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교사 19명과 학생 57명 등 모두 76명을 대상으로 평창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더 행복 사제동행’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체험활동을 하면서 신뢰관계를 회복하고 정서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찾아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교사 1명과 학생 3명이 한 팀이 되어 지난해 12월 신청한 사연 가운데 선정된 19개팀 교사와 학생들이다.
참가자 가운데는 재활을 통해 하반신 마비 증세를 극복한 A중학교 B군(1학년)과 이 학생 곁에서 1년 동안 도움을 준 친구,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정서불안을 겪은 학생을 세심하게 챙겨 정신적인 버팀목이 되어 준 선생님 등 학교에서 따뜻한 마음을 나눈 이들이 포함됐다.
참가자들은 행사 첫째 날 강릉 오죽헌을 방문하고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하키경기를 관람한다. 이어 둘째 날 동해 묵호항 등대와 논골담길을 둘러본다.
김숙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과 교사들이 함께 체험활동을 하면서 서로 이해의 폭을 넓혀 보다 더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