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교통공사,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건축협의회 개최:내외신문
로고

부산교통공사,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건축협의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5/29 [20:55]

부산교통공사,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건축협의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8/05/29 [20:55]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가 29일 전국 도시철도 및 공항철도 운영기관 7곳(부산교통공사·서울교통공사·인천교통공사·대구도시철도공사·광주도시철도공사·대전도시철도공사·공항철도(주))의 건축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제8회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건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건축협의회는 도시철도 건축시설물 기술 교류, 제도 개선과 함께 각종 도시철도 건설 현안을 공동으로 논의하자는 취지에서 2014년 시작된 이래 올해까지 연 2회씩 총 8차례에 걸쳐 열렸다. 각 운영기관이 돌아가면서 회의를 개최하며, 올해는 공사가 회의를 주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전 청인지역 조성사업 방안을 논의한 데 이어, 안내체계 표준디자인 적용 및 안전시공 우수사례를 공유한 후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이 검토됐다. 더불어 건축기술 규격화 및 안전사고 방지 등을 위한 기관 간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부산교통공사 박종흠 사장은“도시철도 건축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고객이 서비스 체감도도 높아진다”며 “고객이 만족하는 도시철도 시설물을 구현하기 위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들과 지속해서 협의하겠다”고 전했다.


(제공=부산교통공사)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