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한민국, 제 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대한민국, 제 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3/25 [00:55]

대한민국, 제 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7/03/25 [00:55]


 

[내외신문=권용욱 기자]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전홍범)은 24일 금요일 오후 2시 부산역 광장에서 ‘제2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아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부산범시민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서해수호의 날’은 2016년 제정된 정부기념일로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국지도발에 맞서 싸우다 희생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민의 안보의식을 결집하여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하고자 매년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됐다.

 

 

‘서해수호의 날’의 의미를 기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부산지방보훈청?부산광역시 주최, 나라사랑부산협의회 주관으로 ‘제2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부산범시민 안보결의 대회’를 24일(금) 오후2시 부산역 광장에서 개최했다.

 

 

“국민의 비군사적 대비가 북한도발을 영원히 끊는 길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5,000명이 참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를 개최 했다.

 

 

부산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시민 모두 하나 됨과 함께 나라사랑정신과 국가안보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