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북구, 감나무에 사랑 걸렸네:내외신문
로고

성북구, 감나무에 사랑 걸렸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3 [11:40]

성북구, 감나무에 사랑 걸렸네

편집부 | 입력 : 2015/11/03 [11:40]


[내외신문=김영현 기자]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장위1동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가꾸고 수확한 감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감나무는 예로부터 풍요와 나눔의 상징이기도 하면서 ‘집안에 감나무를 심으면 한 해 기쁜 일이 그치지 않는다’는 말처럼 감나무가 많은 장위1동에는 나눔의 기쁨이 가득했다.

 

이번 사랑의 감은 지난달 24일 열린 ‘장위1동 동방향나무 축제’ 때 지역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문석자 통장을 통해 저소득층 10가구에 전달됐다.

 

사랑의 감을 전달받은 김 모(90세) 어르신은 “감이 먹고 싶었는데 내 이웃이 직접 따서 주니 이렇게 고마울 데가 어디 있느냐”고 눈시울을 적셨다.

 

이우영 장위1동장은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이웃을 살피고 정을 나눌 수 있음이 행복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장위1동에서는 “11월 중순까지 사랑의 감 모으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지역주민들이 모은 사랑의 감을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