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성북구 정릉2동, 마을안전협의회 재구성 발대식 및 협약식 개최:내외신문
로고

성북구 정릉2동, 마을안전협의회 재구성 발대식 및 협약식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3 [19:29]

성북구 정릉2동, 마을안전협의회 재구성 발대식 및 협약식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7/23 [19:29]


[내외신문=김영현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김영배) 정릉2동 마을복지센터는 관련단체 및 파출소와 손잡고 범죄.재난방지 등을 위한 꼼꼼하고 치밀한 종합안전망을 구축해 주목받고 있다.

 

정릉2동은 마을안전 자율관리를 위한 민.관안전 거버넌스 체제인 마을안전협의회를 재정비, 생활안전.학교안전.교통안전.재난안전 분과로 세분화해 지난달 12일 민.관 안전순찰 협약식 및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 날 협약식에서 정릉2동장 및 정릉2동 파출소장, 안전협의회장, 자율방법대장 등은 주민의 안전을 저해하는 각종 위해요소 점검 및 해결을 통한 상호협력체계를 강화해 관내 공원 등 취약시설에 대한 방범순찰활동을 철저히 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야간안전 합동순찰을 실시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는 사람중심의 안전공동체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22일 정릉2동 마을안전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민.관이 함께하는 범죄 우범지역 및 청소년 유해지역’을 순찰하면서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유해시설 및 어린이 등.하굣길 교통안전 등을 점검했다. 또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적극적으로 분야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안전한 마을환경 구축을 위해 각 분과별로 발 벗고 나선 정릉2동 안전협의회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재난과 사고를 지역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진일보한 생활안전거버넌스로 강력범죄에 대한 실효성 있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서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대형 재난사고에 대한 안전시설 확충 및 예방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