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라이브 쇼핑 판매율 높이기 위해서..소상공인들은?:내외신문
로고

라이브 쇼핑 판매율 높이기 위해서..소상공인들은?

QR 코드를 활용하여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

손서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8 [08:42]

라이브 쇼핑 판매율 높이기 위해서..소상공인들은?

QR 코드를 활용하여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

손서희 기자 | 입력 : 2023/06/18 [08:42]

[내외신문=손서희 기자] 요즘 커머스와 관련된 브랜드들은 높은 온라인 트래픽을 유지하고 있지만 전환율이 낮다는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오프라인 매장은 낮은 유동인구와 높은 전환율이라는 역발상의 문제를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쇼핑은 각각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사이트는 시공간적인 제한이 없어 더 넓은 도달 범위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오프라인 소매점은 고객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매장 직원과 친밀감을 형성하며, 감각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등 상호작용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두 가지 요소를 결합하여 최고의 판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엠플리파이(Emplifi)는 라이브 커머스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엠플리파이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공유하였습니다. 이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상호작용과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결합하는 전략입니다.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쇼핑을 결합하여 최고의 판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체들과 소상공인들이 해야 할 과제는 더욱 노력을 해야 합니다. 소상공인들은 이렇게 두가지를 운영할 여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 라이브쇼핑(사진=픽사베이)    

 

업체들의 과제

 

통합된 멀티채널 전략 구축: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통합된 멀티채널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이커머스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 간에 일관성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개인화: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개인화된 마케팅 및 제품 추천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에게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술적 혁신과 편의성 제공: 최신 기술과 편의성을 활용하여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앱이나 QR 코드를 활용하여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 간의 상호작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들의 과제

 

이커머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하여 온라인 트래픽을 늘리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SEO), 소셜 미디어 마케팅, 온라인 광고 등을 활용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소상공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할 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여 더 높은 전환율을 유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 내부의 디스플레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친절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매장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고객들이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주문한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반대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커머스 사이트로의 연결 구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 간의 경계를 허물어고 더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면서 업체들과 소상공인들은 이커머스와 오프라인 쇼핑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최고의 판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에 쇼핑,지역,기후변화,소상공인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내외신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커머스, 소상공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