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1인 쇼핑몰 100억 매출 쇼핑몰 만들기 위한 바이블:내외신문
로고

1인 쇼핑몰 100억 매출 쇼핑몰 만들기 위한 바이블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6/12 [11:06]

1인 쇼핑몰 100억 매출 쇼핑몰 만들기 위한 바이블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6/12 [11:06]

[내외신문=김누리 기자]당신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며,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아이템 선정이전에 해야하는 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템이 창업자의 관심을 끌 정도로 흥미로워야 합니다. 자신이 아이템에 흥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성공적으로 파고들기 어렵습니다.

 

선택한 아이템의 공급과 유통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경로가 있어야 합니다. 가격적인 이점이 있거나 독점적인 구조를 갖춘 공급 경로가 필요합니다.

 

창업자가 선택한 아이템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분야에서 이미 업무를 수행하거나 수익을 창출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템이 특정 틈새시장을 겨냥하거나 세분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세분화된 제품은 고객들의 상황과 필요에 더 잘 부합하며, 구체적인 타겟 고객층을 설정하여 그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1인쇼핑몰 만들기(사진=픽사베이)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의 창업자로서의 관심도, 공급 및 유통 경로, 전문성, 그리고 세분화된 시장을 고려하여 최적의 아이템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성공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수요 조사를 해야 하는데 시장 조사를 통해 어떤 제품이 현재 인기가 있는지,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은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트렌드와 소비자 선호도를 고려하여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경쟁사의 제품 라인업을 분석하고, 어떤 아이템들이 이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독특한 제품을 고려합니다.

 

아이템의 판매 예상 수익을 평가합니다. 판매량과 가격을 고려하여 수익성을 분석하고, 적절한 마진을 가진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아이템의 생산 및 공급 체인을 고려하여 재고 관리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재고 부족이나 과잉으로 인한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재고 관리 측면에서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아이템이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고려합니다. 제품의 기능, 품질, 혁신성, 유용성 등을 평가하여 소비자에게 독특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트렌드와 유행성을 고려하여 아이템의 유효 기간을 예측합니다. 단기적인 유행보다는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고려하여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아이템이 어떤 목표 고객층에게 맞춰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고객의 욕구와 Bed-Fit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합니다.

 

아이템을 제조하고 공급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인합니다. 제조 및 공급 체인의 안정성과 품질을 고려하여 아이템을 선정합니다.

 

이런 몇가지 일련의 절차를 가지고 쇼핑몰에 도전 하시면 100억매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봤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소상공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