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화 한류, 미디어 콘텐츠 창작 뜬다...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특강:내외신문
로고

문화 한류, 미디어 콘텐츠 창작 뜬다...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특강

국가 장학금 혜택 지원... 2월 15일까지 등록 가능

이준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2/14 [14:03]

문화 한류, 미디어 콘텐츠 창작 뜬다... 글로벌사이버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특강

국가 장학금 혜택 지원... 2월 15일까지 등록 가능

이준희 기자 | 입력 : 2022/02/14 [14:03]
특강을 주최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글로벌 한류를 선도할 수 있는 창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된 학과이다.
특강을 주최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글로벌 한류를 선도할 수 있는 창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된 학과이다.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로 인해 전 세계 경제가 장기간 위축되고 특히 국내 소상공인들도 심각한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한류와 1인 미디어 창작 분야가 눈에 띠게 급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부가가치가 높은 콘텐츠 창작에 대한 학생들의 수요와 요청이 급증하고, 본격적으로 창업하거나, 본캐(본캐릭터) 외에 부캐(부캐릭터)로 활동하는 이들이 미디어콘텐츠 창작에 큰 관심을 보임에 따라, 미디어콘텐츠 창작 전문가 무료특강 시리즈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디어콘텐츠창작 전문가 무료 특강 시리즈는 지난 12월부터 올 2월 1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 시리즈 주제는 웹스토리텔링 분야를 시작으로 예비 창업 지원, 방송 기획 및 OTT, 문화심리와 정신건강, 메타버스 가상현실, 미디어 트렌드, 1인 방송, 방송 글쓰기/방송작가, 자서전 출판 분야로 구성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하는 소상공인들과 1인 크리에이터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미디어를 익숙하게 활용하여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글로벌 K-문화 연계 전공을 운영하면서, 영어버전의 한국어 교육 과목과 한국의 대중문화 교육과정을 통한, 글로벌 한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글로벌 K-문화 연계 전공을 운영하면서, 영어버전의 한국어 교육 과목과 한국의 대중문화 교육과정을 통한, 글로벌 한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특강을 주최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글로벌 한류를 선도할 수 있는 창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된 학과이다. 콘텐츠제작 트랙과 문화스토리텔링 트랙, 1인 크리에이터 트랙, 문화기획 트랙 등 융복합 시대를 선도하는 실무중심 기반의 전문 트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K-문화 연계 전공을 운영하면서, 영어버전의 한국어 교육 과목과 한국의 대중문화 교육과정을 통한, 글로벌 한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해외에서 ‘BTS 모교’로 유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는 현재 2차 신·편입생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22년 올해에는 한국장학재단의 국가 장학금 혜택 대상이 소득분위 8분위까지 확대 지원되어, 등록금 전액 무료로 학업이 가능한 대상자가 많아진 것도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월 15일까지다. (문의 : 041-415-6174)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