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재영입 준비성, 감동, 디테일에서 1승 더불어민주당... 1차 박찬주 영입실패등 자유한국당 2차는?:내외신문
로고

인재영입 준비성, 감동, 디테일에서 1승 더불어민주당... 1차 박찬주 영입실패등 자유한국당 2차는?

더불어민주당은 4월 총선을 대비한 첫 영입인재로 최혜영 ‘40대 여성 장애인’을 선택했는데 기획 이라고 해도 준비성과 사전 조사가 뛰어났고 감동을 줬다는 평이다.

한중일 기자 | 기사입력 2019/12/27 [10:59]

인재영입 준비성, 감동, 디테일에서 1승 더불어민주당... 1차 박찬주 영입실패등 자유한국당 2차는?

더불어민주당은 4월 총선을 대비한 첫 영입인재로 최혜영 ‘40대 여성 장애인’을 선택했는데 기획 이라고 해도 준비성과 사전 조사가 뛰어났고 감동을 줬다는 평이다.

한중일 기자 | 입력 : 2019/12/27 [10:59]

반면, 자유한국당은 1차 영입에는 황교안 대표가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갑질 전력 때문에 자유한국당 1차 인재영입 명단에서 최종 누락됐고 이후 천안을에 입당해서 이후 박 전 대장은 24일 한국당 소속으로 예비후보 신청 서류를 접수하는등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4월 총선을 대비한 첫 영입인재로 ‘40대 여성 장애인을 선택했다. 발레리나를 꿈꾸다가 교통사고로 척수장애인이 된 최혜영 강동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교수(40)가 그 주인공이다.

민주당은 26일 오전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 교수를 1호 인재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신라대학교 무용학과에 다니며 발레리나가 되기를 꿈꿨던 최 교수는 24살이 되던 2003년 빗길 교통사고를 당해 척수장애를 가지게 됐다.

최 교수는 휠체어에 앉아 있는 저의 눈높이는 남들보다 늘 낮은 위치에 머문다. 국민을 대하는 정치의 위치가 그래야 된다고 믿는다정치는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통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그 소통의 다리를 잇는 사랑의 작은 끈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민주당 인재영입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250만 장애인만이 아니라 훨씬 더 많은 분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일이 민주당의 매우 소중한 소명이라며 앞으로 최혜영님과 함께 제대로 된 나라를 만드는 일에 민주당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호중 민주당 사무총장은 최 교수에게 민주당을 상징하는 파란색 목도리를 둘러주고 당헌당규집 등을 전달했다.

젊은 나이에 발레리나의 꿈을 접고 휠체어에 올라야 했던 최 교수는 그동안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왔다. “생활비를 벌기 위해 전화 상담원 면접을 보러갔다가 마주한 10개의 계단” “장애를 확인하고 놀란 면접관의 눈빛이 그 계기였다. 최 교수는 2009년 한국장애인식개선교육센터를 설립해 국·공립기관과 대학 등에 출강해왔다. 그는 2010년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2017년 나사렛대학교에서 재활학 박사학위를 얻은 뒤 현재 강동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아울러 최 교수는 한국장애인국제예술단에서 뮤지컬 배우로 열연하고 보건복지부 장애인식개선 홍보모델로 위촉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왔다.

자신을 정치에 정자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표현한 최 교수는 여성 장애인의 임신·출산·육아를 위한 정책을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최 교수는 우리나라는 아직도 장애인의 모성애를 짓밟고 있다. 예를 들면 저를 위한 검진 침대조차 없고 농아인은 수화 통역사가 없어서 자기 신체 변화를 의사에게 말할 수 없다장애가 있지만 엄마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정책 법안을 발의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