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스마트폰으로 이젠 회사 은행업무를 한다?:내외신문
로고

스마트폰으로 이젠 회사 은행업무를 한다?

전종표 | 기사입력 2010/01/14 [10:56]

스마트폰으로 이젠 회사 은행업무를 한다?

전종표 | 입력 : 2010/01/14 [10:56]


이미 많은 개인 사용자들에게 유행처럼 널리 퍼져있는 아이폰,아이팟을 비롯하여 옴니아폰, 곧 국내에서도 선보일 구글폰까지?손안의 작은 컴퓨터를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업무에까지 적용이 되고 있다.

 

하나은행은 이미 아이폰용 인터넷뱅킹 어플을 내놓았고, 기업은행이 그 뒤를 이어 애플 앱스토어를 출시한 상태다. 개인 은행업무 뿐만 아니라, 벌써부터 기업의 금융업무까지그 영역을 넓힐 조짐이 일고 있다.

 

금융분야에서 특화된 기술보유 및 e금융 국내시장 점유율 1위기업인 웹케시가 주관하고, 모빌C&C,유니위스,지앤넷,크레디프등 업계 선두5개사가 ''스마트폰 금융 프레임워크' 개발 및 스마트폰 금융솔루션 출시에 힘을 모으기로 지난 12일 전격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미 MOU이전부터 TF팀을 구성하여 '스마트폰 금융 프레임워크' 개발작업에 돌입하여 현재 프레임워크의 분석/설계는 완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WEB 및 C/S 방식을 공용하는 하이브리드(Hybrid)방식으로 개발되며, 온라인 실시간처리, 특화된 보안기능등이 필수적인 금융업무를 손쉽게그리고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르면 공동협력을 통해 3월에 인터넷뱅킹을 접목한 "개인사업자용 스마트폰 금융솔루션" 출시를 하고, 6월경에 개인용 스마트폰 금융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중소기업용,대기업용 솔루션으로 그 영역을 확대개발하여 기업용?솔루션 라인을 완성할 계획이다.

 

 

웹케시가 주관하고, 국내 최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4개사는 각 사업분야의 기술지원을 맡게?되며, 각각 스마트폰 금융 솔루션 제작과 관련하여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선두기업들로 각 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선보여 줄?스마트폰 금융 솔루션의 완성도에 전문가와 시장의 관심이 벌써부터 집중되고 있다.

 

이번 MOU관련하여 웹케시 석창규 대표이사는 "스마트폰 열기와 맞물려 금융 분야에서도 스마트폰 금융 솔루션에 거는 기대가 크다" 며 "이번 MOU는 국내 최고를 자부하는 기업들의 공동협력인 만큼 혁신적인 기술과 성공적인 출시를 자신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