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외교부, “북 핵실험 중국에도 엄중한 도전”:내외신문
로고

외교부, “북 핵실험 중국에도 엄중한 도전”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2 [23:24]

외교부, “북 핵실험 중국에도 엄중한 도전”

편집부 | 입력 : 2016/01/12 [23:24]


[내외신문=심종대 기자]외교부는 12일 북한의 4차 핵실험과 관련, “이번 북한의 핵 도발은 중국에게도 엄중한 도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조준혁 외교부 대변인은 12일 가진 정례브리핑에서 “중국 정부로서도 북한이 자신의 무모한 행동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는 입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조 대변인은 이어 “북한의 기습적인 핵실험 직후 한.중 양국은 외교장관 레벨, 그리고 6자회담수석대표 레벨에서 협의를 가진 바 있다”면서, “(양국은)유엔안보리 차원에서는 결의 채택과 그 이후 대북제재의 실효적 이행방안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를 현재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조 대변인은 또 “우호적인 한국과 중국의 관계는 한반도의 평화 공고화, 그리고 통일 과정에서 중요한 전략적 자산으로, 중국의 대북한 정책에도 중장기적으로 직접,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고, 북한의 반복되는 도발은 이러한 추세를 더욱 심화시킬 뿐”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변인은 “이번 북한 핵실험에 대해 중국 여론의 대다수가 단호한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도 이러한 추세를 단적으로 반영하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