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대구시, 다원패밀리 하우스가 떴다:내외신문
로고

대구시, 다원패밀리 하우스가 떴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8/05 [15:27]

대구시, 다원패밀리 하우스가 떴다

편집부 | 입력 : 2015/08/05 [15:27]

저소득 무주택, ‘미혼 한부모’및‘부자’ 가족에 임대주택 지원

 

[내외신문=손상희 기자] 대구시와 여성가족부는 LH공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립을 준비 중인 저소득 무주택, ‘미혼 한부모’ 및 ‘부자’ 가족의 생활안정을 돕기 위한 매입임대 주거지원 사업인 ‘다원패밀리 하우스’를 8월부터 시행한다.

 

이번 매입임대 주거지원 사업은 국비 지원을 통해 대구시 소재 빌라 10호를 계약해 1호당 2세대 씩 총 20가정이 2년 간(1년 연장 가능) 거주 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은 무료로 지원하고, 매월 관리비는 입주자부담으로 한다.

 

이번 사업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 저소득계층이고 무주택자인 ‘미혼모.부가족’과 ‘부자가족’ 중 현재 직업이 있거나 학업을 수행하는 등 자립의지가 확고한 사람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신청은 오는 7일까지이고, 며, 적합 대상자 미달 시 연중 추가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위탁운영기관인 서구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매입임대 주거지원으로 자녀 양육과 자립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대한 주택지원 사업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