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중 관광장관, 관광교류 확대협력 합의:내외신문
로고

한-중 관광장관, 관광교류 확대협력 합의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14 [17:55]

한-중 관광장관, 관광교류 확대협력 합의

편집부 | 입력 : 2015/07/14 [17:55]


문체부 장관 방중, 중국 국가 여유국 리진자오 국장과 회담 개최

 

[내외신문=심종대 기자]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은14일 중국을 방문해 중국 국가 여유국 리진자오(李金早) 국장과 회담을 가졌다.

 

이번 회담에서 김종덕 장관은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이하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은 한국 국민을 정성껏 치료해준 중국 정부에 대한 한국정부의 감사의 뜻을 전하고, 메르스 발생 이후 한국정부의 대응조치 현황과 한국 관광의 안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리진자오 국장과 함께 메르스로 인해 위축된 한중 관광교류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김종덕 문체부 장관과 리진자오 여유국장은 ‘2015~2016 한중 관광의 해’의 성공적 추진을 통한 양국 교류 확대를 위해서 정부 간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하고, 오는 8월 한국 정부의 우호교류단 파견행사의 베이징 개최와 이에 대한 중국정부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에 대해 합의했다.

 

이에, 한국은 다음 달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정부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500여 명 규모의 민관 합동 교류단을 베이징에 파견하고, 중국 측과 공동으로 정부 간 협의회 및 관광업계 교류회 등을 개최한다.?

 

또한 이 기간에는 한중 관광상품 품질향상을 위한 양국의 국장급회담인 ‘제2차 품질향상실무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실무 차원의 대화채널을 구축하고, 시장질서 개선 방안과 양국의 시장정보 공유 등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14일 오후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정부 간 협력 강화와 함께 민간 차원의 교류 확대하기 위해 중국 여행업계 대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메르스 이후 한국 내 관광활동 현황과 방한시장 활성화 대책 등을 설명해 현지 여행업계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방한 시장이 조기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김종덕 장관은 “이번 한중 관광장관 회담을 통한 관광교류 확대 합의를 계기로 더 많은 중국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한국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