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기보, 중진공·우리은행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내외신문
로고

기보, 중진공·우리은행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5일, 기술보증기금, 중진공, 우리은행, 우리벤처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 정책금융·민간금융 간 협업 지원체계 구축하여 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5:35]

기보, 중진공·우리은행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5일, 기술보증기금, 중진공, 우리은행, 우리벤처파트너스 업무협약 체결
- 정책금융·민간금융 간 협업 지원체계 구축하여 유망 중소벤처기업 육성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2/05 [15:35]

▲ 5일 기보, 중진공·우리은행은 우리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좌측부터) 김종호 기보 이사장,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이사(사진제공=기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 우리벤처파트너스(대표이사 김창규)5 우리은행 본점에서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책금융과 민간금융의 역량을 결합하여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수요를 해소하고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4개 기관은 보증, 융자, 투자 등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우리은행의 특별출연금 1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5억원을 재원으로, 최대 1137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기보는 보증비율 상향(85%100%, 3년간) 보증료 감면(0.2%p, 3년간) 등 우대사항을 적용하고, 우리은행은 보증료 지원(0.8%p, 2년간) 등을 제공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의 금융비용을 줄이고 혁신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기업은 중진공 정책자금 지원결정기업 중 우리은행을 통해 대출이 이루어지는 기업으로 혁신성장 수출기업 지원 창업생태계 조성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성장(ESG) 분야 기술혁신형 중소벤처기업이다. 한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 보증연계투자기업에 후속 투자 및 IPO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정책금융기관과 민간금융기관이 역량을 집중하여 새로운 협업금융 모델을 제시한 사례로, 각 기관이 힘을 모아 적재적소에 효과적으로 자금이 지원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보는 앞으로도 금융기관 간 활발한 협력을 통해 복합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