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튜브 사용자에 경고...콘텐츠 3개만 볼래?:내외신문
로고

유튜브 사용자에 경고...콘텐츠 3개만 볼래?

유튜브, 광고차단기 사용자에게 재생 중단 경고 조치 시행

김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08:47]

유튜브 사용자에 경고...콘텐츠 3개만 볼래?

유튜브, 광고차단기 사용자에게 재생 중단 경고 조치 시행

김누리 기자 | 입력 : 2023/07/03 [08:47]

[내외신문=김누리 기자] 최근 유튜브는 광고차단기 사용자들과의 갈등이 심화되어 이러한 사용자들에 대한 동영상 재생 제한 조치를 시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유튜브는 광고차단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동영상 3개 재생 후 재생을 중단할 것으로 발표하였다. 이러한 조치는 광고차단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경고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지며, 이용자들로부터는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튜브와 이용자들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한 시도이며, 광고 수익과 이용자들의 편의를 모두 고려하는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 사진=픽사베이) 유투브 창작자들의 활동공간 유투브가 수익창출 조건을 완화 했는데    

 

 

 

유튜브가 광고차단기 사용자들과의 전쟁에 나서며, 동영상 재생 제한 조치를 시행할 계획임이 밝혀졌다. 유튜브는 광고차단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동영상 3개 재생 후 재생을 중단할 것으로 발표하였다. 이러한 조치는 광고차단기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경고를 주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지며, 이용자들로부터는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광고차단기는 유튜브 동영상 시청 중 광고를 건너뛰는 기능을 제공하는 도구로, 많은 이용자들이 광고를 제거하고 더 원활한 시청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광고차단기의 보급으로 인해 유튜브의 광고 수익이 감소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 조치가 필요하게 되었다. 유튜브는 광고차단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재생 중단 경고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문제에 대처하려고 한다. 광고차단기 사용자는 동영상을 3개까지만 재생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재생이 중단된다. 유튜브는 재생 중단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경고를 주어 광고차단기를 비활성화하거나 광고 시청을 동의할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유튜브의 이러한 조치에 대해 이용자들의 반응은 분분하다. 일부 이용자들은 광고차단기 사용으로 인한 불편함을 이해하고 유튜브의 수익 모델을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이용자들은 광고차단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더 나은 시청 경험을 원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유튜브가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유튜브의 광고차단기 사용자에 대한 재생 중단 경고 조치는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조치는 유튜브와 이용자들 사이의 균형을 찾기 위한 시도이며, 광고 수익과 이용자들의 편의를 모두 고려하는 해결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이뤄지고 있다. 이번 조치의 효과와 유튜브와 이용자들 사이의 갈등은 앞으로 더욱 더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튜브는 광고차단기 사용자들과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방안을 모색하며, 이용자들은 광고와의 균형을 맞추는 새로운 모델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쇼핑,소상공인 환경 관련 뉴스 담당하고 있습니다
시민포털 김누리 기자입니다
시민포털은 지역언론, 지역경제 살리기, 지방언론 살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