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南`北,20~25일 이산상봉 금강산 개최:내외신문
로고

南`北,20~25일 이산상봉 금강산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4/02/06 [06:13]

南`北,20~25일 이산상봉 금강산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4/02/06 [06:13]

[내외신문=이승찬 기자] 남북이 오는 20∼25일 금강산에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통일부는 남북이 5일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이산가족 상봉 행사 준비를 위한 적십자 실무접촉에서 오는 20~25일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갖는데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합의한 상봉 날짜는 우리 정부가 제안한 17∼22일보다 3일 늦어진 것이다.

이산가족 단체상봉은 이산가족면회소와 금강산호텔에서 진행되고 상봉단 숙소는 금강산 외금강호텔로 정해졌다.

상봉 규모는 쌍방이 각각 100명씩으로 하되 지난해 9월 쌍방이 교환한 명단을 대상자로 하며, 필요한 경우 보호자를 동반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산상봉 5일 전 선발대를 현지에 파견하고 7일부터 시설점검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북측 수석대표인 박용일 조선적십자회 중앙위원회 중앙위원은 전체회의에 앞서 모두발언에서 "오늘 우리의 만남이 북남관계 개선을 위한 매우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입춘을 맞았지만 아직 겨울 날씨가 쌀쌀하다.

올해 북남관계 개선에 따뜻한 춘풍을 안아오는데 우리 적십자 단체들이 앞장서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우리측 수석대표인 이덕행 대한적십자사 실행위원은 "적십자의 기본정신에 입각해 그간 이산가족 상봉을 기다리는 이산가족들에게 기쁜 소식을 안겨드리자"며 "또 남북관계도 서로 믿음을 쌓고 협력하는 그런 계기가 되도록 같이 노력해 나가자"고 화답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