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에 날개 달아 청소년 꿈과 끼 훨훨 날게 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K-Culture 콘텐츠 공모대회’ 성료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한류 콘텐츠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2019 K-culture 콘텐츠 공모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본 행사는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K-culture 콘텐츠 공모대회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했다. 행사에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몽골, 네팔, 베트남, 대만 등 8개국이 참여했다.
4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국내외 초·중·고 학생들과 대학생 및 다문화 가정과 새터민 학생들까지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
▲ 지난 1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9 제4회 국제K컬처 콘텐츠 공모대회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
시상식에 참석한 김한곤 심사위원은 “한류 문화 역량을 개발하여 한류의 세계화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창조적 인재 개발에 역점을 두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한류 문화 콘텐츠의 다양한 개발로 해외 관광객의 관심을 유발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대한민국의 이름을 알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강원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제주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내외신문 / 석민지 기자 ksi58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