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서병수 시장, 미국 LA · 남미 시장개척 순방길에 올라:내외신문
로고

서병수 시장, 미국 LA · 남미 시장개척 순방길에 올라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9/20 [02:07]

서병수 시장, 미국 LA · 남미 시장개척 순방길에 올라

편집부 | 입력 : 2016/09/20 [02:07]



[내외신문=정주은 기자] 서병수 부산시장이 오는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자매도시인 미국 LA시를 비롯한 페루 리마, 파나마 파나마시티 등 남미 시장개척에 나선다.
서병수 시장의 이번 LA 순방은 에릭 가세티 LA시장과 만나 내년 부산시-LA시 자매결연 50주년을 기념하는 구체적인 교류사업(상호 경제사절단 파견 및 직원 상호 파견 및 인턴십운영 등 인적교류강화)을 논의하고 제43회째를 맞은 LA 한인축제에 그랜드마샬로 참가하여 개막식 축사 및 농수산엑스포 참가 부산기업의 시장개척을 지원한다.
현재 LA시에는 50만의 한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한인 사회를 이루고 있다. 이번 한인축제에는 한국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전남 이낙연 지사, 경남 조규일 부지사 등 지자체 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부산시장으로서 LA 한인축제 방문은 거의 10년 만이다.
아울러 6월 LA 베버리힐즈에 개소한 부산중소기업 명품관을 방문하여 부산 중소기업제품들을 둘러보고 현지 한인사회에 부산 중소기업 제품 홍보도 당부할 예정이며, 현지 날짜로 23일에는 농수산엑스포에 참가하는 부산기업인 SM 생명공학과 현지기업인 퍼시픽 자이언츠와 500만 불의 수산가공품 수출계약 MOU 체결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부산 동서대 미주캠퍼스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한편 부산의 미래상에 대하여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며 동서대 미주캠퍼스가 있는 호프인터내셔날 대학 총장과의 만남에서는 부산 출신 학생들의 인턴십 채용문제 등을 협의하여 부산의 젊은이들에게 일자리를 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최근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오버워치 게임으로 유명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본사를 방문하여 회사 시찰 및 회장과의 면담으로 블리자드와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도모와 게임 메카 도시 부산의 지위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1월 APEC이 개최되는 남미 페루 리마시를 방문하여 페루기업을 상대로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부산중소기업의 신흥 수출시장 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며, 페루 투자청장을 만나 부산교통공사가 참여하는 리마메트로 2호선 공사의 원활한 추진 및 낙후된 페루 상하수도망 개보수 공사 등에 부산시상수도사업소 진출방안을 협의하는 등 페루 리마시와 교류 협력을 강화하게 된다.
페루 리마에 이어 파나마 운하 확장으로 전 세계 물류분야에서 가장 주목의 대상으로 떠오른 파나마시티를 방문하여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의 해운 항만 관련 업체들의 상생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