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양산시, 황산공원 방문객 위한 자전거 기탁:내외신문
로고

양산시, 황산공원 방문객 위한 자전거 기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21 [20:31]

양산시, 황산공원 방문객 위한 자전거 기탁

편집부 | 입력 : 2015/11/21 [20:31]


[내외신문=이선영 기자]경남 양산시 양산시전문건설협회(회장 이종길)는 황산문화체육공원 방문객을 위해 자전거 17대를 기탁하고, 21일 황산공원 낙동강변에 위치한 물금선착장에서 나동연 양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에 자전거 기증식을 가졌다.

 

기탁된 자전거는 물금선착장 입구에 비치하고, 낙동강 생태탐방선 입항시간에 맞춰 오는 24일부터 평일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4시, 주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무상 대여한다.

 

지난 9월에 완공된 물금선착장에는 기항지가 부산 을숙도인 생태탐방선이 정기적으로 입항하고 있다. 생태탐방선은 승선정원 30명으로 주말과 공휴일은 4회, 주중에는 3회 을숙도~물금선착장을 운항한다.

 

황산공원은 1,873,000㎡에 달하는 양산지역 최대 규모의 낙동강 수변공원으로 도보로 관광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자전거 기탁으로 황산베랑길 등 아름다운 낙동강 수변공원을 편리하게 투어 할 수 있게됐다.

 

이 날 기증식에는 생태탐방선이 때맞춰 입항해 부산 등지의 황산공원 방문객들은 나동연 양산시장의 환영을 받으면서 자전거를 첫 시승하는 행운을 가졌다. 생태탐방선 선장(김경도)은 황산공원 내 자전거 도로와 주변 투어 코스를 망라한 상세한 관광안내도 설치를 시에 건의했다.

 

양산지역 낙동강 수변공원은 부산경계에서 가산수변생태공원, 호포나루공원, 황산공원, 서룡지구, 원동문화생태공원이 밀양시 경계까지 이어져 있다. 이 구간은 부산의 을숙도에서 시작되는 국토종주 자전거 코스로, 생태탐방선이 입항하는 황산공원에 8.8km를 포함 원동문화생태공원까지 총 19,734km의 자전거 길로 이어 진다.

 

한편, 양산시는 2015년말까지 국민여가캠핑장, 파크골프장을 완공하고, 2016년 사업으로 물금벚꽃길, 황산가람길, 파크골프장 추가(18홀)사업 등 양산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황산공원을 시민들의 친수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