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신용보증재단, 자립청소년 금융교실 개최 및 기부금 전달:내외신문
로고

인천신용보증재단, 자립청소년 금융교실 개최 및 기부금 전달

- 금융범죄 피해 예방 교육으로 청소년 경제 역량 강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14 [09:38]

인천신용보증재단, 자립청소년 금융교실 개최 및 기부금 전달

- 금융범죄 피해 예방 교육으로 청소년 경제 역량 강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9/14 [09:38]

▲ 지난 13일 인천신용보증재단은 아동보육시설인 향진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청소년들의 금융범죄 피해 예방을 위한 금융교실을 운영했다(사진제공=인천신보)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전무수)은 지난 13일 대원복지재단 향진원 강당에서 자립청소년을 위한 금융교실을 개최하고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재단 금융교실은 직원들이 전문지식을 활용해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단에서 마련한 재능 나눔 행사의 목적으로, 작년에는 보이스피싱 가담 유도로 인한 피해 예방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올해는 최근 문제가 되는 주식리딩방과 가상화폐 사기 피해 예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강의는 재단 직원들이 직접 진행했으며, 주식리딩방과 가상화폐 사기의 유형과 피해 사례, 예방법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청소년들의 이해를 높였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기부금 전달까지 이루어져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기부금 전달을 위해 향진원을 방문한 전무수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인천신용보증재단은 금융범죄로 인한 지역사회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올해 안에 금융교실 수혜대상을 금융범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노인들까지로 확대할 것이라며 아울러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고 싶어 하는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재단의 재능나눔이 보여주기식 일회성 행사가 아님을 알렸다.

 

강의를 끝낸 후 모처럼 주문한 피자로 향진원 아이들과 식사를 함께한 재단 직원들은 우리 재단에서 이런 봉사의 기회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면서 이렇게 우리 이웃들을 위해 애쓰는 재단에서 일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더욱 전문성 함양에 힘써 재능나눔에 앞장서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기관장과 직원들의 의지가 합쳐진 인천신용보증재단 금융교실은 금융범죄 피해를 줄이기 위한 실질적인 노력으로, 재능나눔의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