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경제청, 추석 연휴 앞두고 가스시설 안전 점검 실시

 - 다중이용시설 30곳 대상 오는 22일까지…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등 점검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11:05]

인천경제청, 추석 연휴 앞두고 가스시설 안전 점검 실시

 - 다중이용시설 30곳 대상 오는 22일까지…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등 점검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3/09/07 [11:05]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추석 연휴에 대비, 오는 22일까지 가스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사진제공=인천경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추석 연휴에 대비하여 오는 22일까지 가스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일정 규모 이상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다중이용시설 30개소(송도 17, 영종 9, 청라 4)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점검 내용은 가스시설 적정 유지 관리 안전장치 정상 작동 여부 가스 누출 등 이상 유무 등이다.

 

인천경제청은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라 신속하게 행정 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한, 주기적인 안전 점검 및 이력 관리를 통해 사전 예방에도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가스 시설을 사용하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이번 점검을 실시하게 되었다, “작은 부주의가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가스 시설 안전 점검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이번 점검과 함께 도시가스 공급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가정 내 가스 안전 사용 요령도 홍보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