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광고요금제로 두 마리 토끼 잡은 넷플릭스, 가입자 수 성장세 올라가..:내외신문
로고

광고요금제로 두 마리 토끼 잡은 넷플릭스, 가입자 수 성장세 올라가..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11 [10:20]

광고요금제로 두 마리 토끼 잡은 넷플릭스, 가입자 수 성장세 올라가..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7/11 [10:20]

 

▲ 접근성과 다양성, 사용자 참여를 강조한 유튜브의 전략은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며, 넷플릭스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된 중요한 요인이다.    

 

 

[내외신문=전용현 기자]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영업이익률 20% 수준의 회복을 전망하며 가입자 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는 이미 5백만 명을 넘어섰으며, 신규 가입자의 25%가 광고 요금제를 채택하고 있다고 넷플릭스가 밝혔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고 있다. 

 

가입자 수 증가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광고 요금제를 도입함으로써, 넷플릭스는 기존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용자들을 유치하는 데에 성공하였다는 평이다. 광고를 허용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수익 다각화광고 요금제 도입으로 넷플릭스는 기존의 구독료 외에 광고 수익을 추가로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넷플릭스의 수익 다각화를 도모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덧붙여 콘텐츠 투자 강화광고 수익의 증가로 넷플릭스는 원본 콘텐츠 생산에 대한 투자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품질의 콘텐츠는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이용자들을 유지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광고 요금제 도입은 넷플릭스가 콘텐츠 품질을 유지하며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넷플릭스는 광고 요금제 도입을 통해 가입자 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영업이익률 20% 수준의 회복을 전망하고 있다다. 콘텐츠 다각화와 더불어 광고 요금제를 통한 수익 창출은 넷플릭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평가된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