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중소기업들에 희소식...뉴욕 맨해튼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개소:내외신문
로고

중소기업들에 희소식...뉴욕 맨해튼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개소

국내 중소벤처기업 미국진출 거점…‘K-소비재’ 대형 유통망 진출 사업 등 추진

전용욱 기자 | 기사입력 2023/04/27 [22:31]

중소기업들에 희소식...뉴욕 맨해튼에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개소

국내 중소벤처기업 미국진출 거점…‘K-소비재’ 대형 유통망 진출 사업 등 추진

전용욱 기자 | 입력 : 2023/04/27 [22:31]

[내외신문=전용욱 기자]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미국진출 거점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맨해튼에 문을 열었다.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뉴욕 맨해튼에 개소함으로써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회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내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GBC는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때 마주치게 되는 언어, 문화, 법률 등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 받을수 있을것이라 보인다. 해외 마케팅 전략 수립, 제품 인증, 비즈니스 파트너 찾기, 법률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의 조언과 지원을 받는다는 소식이다.

따라서 GBC가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성장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1월 발표한 ‘중소기업 수출 지원방안’에 따라 중소벤처기업 수출 지원 해외 거점인 수출인큐베이터(BI)를 입주공간 제공 중심에서 개방형 공유공간인 GBC로 개편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연 뉴욕 GBC는 위치도 기존의 뉴저지에서 뉴욕 핵심 상업지구인 맨해튼으로 바뀌었다.

 

▲ 중소벤처기업부 카드뉴스 화면 갈무리  ©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이전으로 민간기업 및 협·단체, 뉴욕시 등 정부기관, 대학과의 네트워크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GBC는 개방형 공간을 ‘스마트워크센터’로 운영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단기입주, 해외출장 시 네트워킹과 협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모바일 예약관리 시스템(https://gbc.kosmes.or.kr)을 통해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단순 사무공간 제공 외에도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수출마케팅, 기술교류, 제품현지화, 금융·투자 기능을 강화하고 현지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비즈니스지원단’을 통해 현지 시장정보, 법률·세무·노무 등 무료 자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뉴욕 GBC 개소식 이후 현지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주방용품, 생활용품 등 ‘K-소비재’의 대형 유통망 진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지 바이어-참여기업을 연결하는 B2B 플랫폼 입점, 수출상담회 등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뉴욕 GBC는 이날 개소와 동시에 기업들에게 사무공간 등의 인프라를 제공하고 다음달부터는 센터 특화프로그램, 현지 네트워크 협업사업 등을 순차 진행할 예정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뉴욕의 중심지인 맨해튼에 국내 수출 중소벤처기업의 현지 진출 거점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입지가 가진 강점을 바탕으로 미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실효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중기부의 해외진출 지원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시민포털지원센터 이사
월간 기후변화 기자
내외신문 전북 본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