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경제청, 올 연말 목표 IFEZ 웹 사이트 전면 개편”:내외신문
로고

“인천경제청, 올 연말 목표 IFEZ 웹 사이트 전면 개편”

비대면 서비스·투자유치 적극 대응수요자 중심 콘텐츠 구성·방문자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2/15 [08:55]

“인천경제청, 올 연말 목표 IFEZ 웹 사이트 전면 개편”

비대면 서비스·투자유치 적극 대응수요자 중심 콘텐츠 구성·방문자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2/15 [08:55]
IFEZ홈페이지 초기화면 이미지=인천경제청 제공
IFEZ홈페이지 초기화면 이미지=인천경제청 제공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원재, 이하‘IFEZ’) 웹 사이트가 전면 개편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서비스에 부응하고 투자유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3억원을 들여 올 연말 오픈을 목표로 IFEZ 웹 사이트 전면 개편에 본격 착수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이번 웹 사이트 전면 개편은 기존 대면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전환하고 사이트 접근성·편의성이 향상된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구성과 디자인을 적용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인천경제청은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발과 콘텐츠 재구성으로 수요자가 쉽고 편리하게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웹 사이트 이용 현황도 분석해 방문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개선 사항은 △투자자, 기업, 시민 등 수요자 중심 △인포그래픽 등 시각적 콘텐츠 제공 △검색어 자동 완성 및 검색어 추천 가능 △키워드 검색 가능 △다양한 교차 분석 가능 △개인별 자주 찾는 서비스 제공 등이 목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웹 사이트 전면 개편으로 투자자들이 IFEZ의 투자정보를 쉽게 접하고 빠르게 상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투자유치 활성화와 기업 지원 강화를 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용 시민들의 편의성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인천경제청은 현재 웹 사이트 전면 개편 용역과 관련해 각 부서로부터 의견 수렴과 수요 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올 연말 웹 사이트가 전면 개편되면 해외 투자자들이 IFEZ 투자 정보를 쉽게 접하고 빠른 상담이 가능해지는 등 IFEZ 투자유치 활성화와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