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 대상 '템플 스테이 행사' 개최:내외신문
로고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 대상 '템플 스테이 행사' 개최

- 명상·스님과의 차담 통해 마음의 여유 찾았어요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2:39]

인천경제청, 거주 외국인 대상 '템플 스테이 행사' 개최

- 명상·스님과의 차담 통해 마음의 여유 찾았어요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11/10 [12:39]

▲ IFEZ, 거주 외국인 대상 템플 스테이 행사 진행(사진제공=인천경제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거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유네스코 세계유산 사찰로 지정된 충남 공주 마곡사에서 템플스테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과 연계돼 추진된 이번 행사에서 외국인들은 지난 9일과 10, 12일간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 한국기와문화관을 관람하고 타종 체험, 예불, 명상, 스님과의 차담 등 한국 불교문화를 체험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로렌 토르테라트(프랑스·녹색기후기금 재직)씨는 한국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명상·스님과의 차담 등을 통해 차분하게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덕분에 마음의 여유를 찾은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경원 인천경제청 투자유치기획과장은 이번 템플스테이는 외국인들에게 한국 전통 문화와 역사를 알리며 한국 문화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외국인들이 한국 역사와 문화를 익히고 IFEZ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올해 초부터 정월대보름맞이 연날리기 행사 강화도 역사탐방 한국어 Talk & Talk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언어·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연말에는 김장나누기 행사 등을 통해 내·외국인 교류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