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국군의 날 많은 분들의 희생으로 국가 이어져":내외신문
로고

이해찬 "국군의 날 많은 분들의 희생으로 국가 이어져"

정치부 | 기사입력 2018/10/01 [17:05]

이해찬 "국군의 날 많은 분들의 희생으로 국가 이어져"

정치부 | 입력 : 2018/10/01 [17:05]


[내외신문=김봉화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오늘은 건군 제70주년 국군의 날이다. 우리가 해방되고 나서 분단되고 6.25라는 큰 전쟁을 치르고 나서 어렵게 여기까지 왔다"고 설명하며?다행스럽게 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지면서 한반도에 분단체제를 마감하고 새로운 평화공존의 시대로 들어가는 길목에 다다른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그동안 조국을 위해 많은 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왔다는 것을 깊이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국군의 날 행사에 참여해 우리 안보를 지키기 위한 많은 분들의 희생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정부는 예전 정부에 비해 국방예산의 증가율이 높은 편이며 튼튼한 안보를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전하며 "특히 전시작전권을 환수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중요한 장비들을 많이 구입해야하기 때문에 예산을 가능한 효율적으로 쓰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진정한 평화는 튼튼한 안보 위에서만 가능한데 다행히 남북관계가 호전되어 가고 있고, 북미정상회담이 예정되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감안해서 튼튼한 안보가 흔들리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kbs@naewaynews.com)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