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부산의 날 행사 참가:내외신문
로고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부산의 날 행사 참가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7/14 [15:55]

유라시아 부산원정대, 부산의 날 행사 참가

편집부 | 입력 : 2017/07/14 [15:55]


 

▲ 부산시청 (사진: 내외신문 DB)

 

[내외신문=변옥환 기자] 부산시가 14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2017 유라시아 부산원정대'가 부산의 날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앞서 56명의 원정대원들은 지난 11일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출정식을 가졌으며 한국해양대학교 한나라호를 타고 독도를 거쳐 13일 블라디보스토크 항에 도착했다.

 

'부산의 날' 행사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원정대원, 블라디보스토크 시장대행과 시청 및 관계자, 현지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K-pop 콘테스트 ▲부산 홍보관 ▲한국음식 문화체험 ▲부산 사진전 등이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극동연방대학교와 부산시립합창단의 합동공연과 서병수 부산시장의 도서기증식 등의 행사로 양 도시의 우호·협력 관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 올림삐예쯔 농구경기장에서 부산-블라디보스토크 청소년 친선 농구경기로 두 도시 청소년의 스포츠 교류가 열리게 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렇게 멀리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부산 홍보를 위해 애쓰시는 '유라시아 부산원정대원'들의 의미있는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양 도시의 관계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7 유라시아 부산원정대'는 '희망의 길, 하나의 길, 통일의 길'을 주제로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20박 21일) 부산항을 출발해 블라디보스토크-백두산-장춘-베이징-울란바토르-이르쿠츠크-예카테린부르크-모스크바-상트페테르부르크 등 총 1만 1164㎞의 거리를 지나 부산에 이르기까지 부산을 홍보하고 주요 도시와의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뛰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