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부산아동복지후원회 장학금 및 디딤씨앗 후원금 전달:내외신문
로고

㈔부산아동복지후원회 장학금 및 디딤씨앗 후원금 전달

편집부 | 기사입력 2017/02/14 [09:38]

㈔부산아동복지후원회 장학금 및 디딤씨앗 후원금 전달

편집부 | 입력 : 2017/02/14 [09:38]

 


[내외신문=백재윤 기자] 부산시는 ㈔부산아동복지후원회(회장 이상규) 주최로 2월 15일 저녁6시30분, 부산아동자립센터(2층)에서 2017년 정기총회를 통해 성적우수 학생에게 장학금이 수여되고, 디딤씨앗 후원금을 전달받는다고 밝혔다.

㈔부산아동복지후원회에서는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 30명에게 장학금 1,500만원을 수여하고, 디딤씨앗 후원금 1,000만원을 부산시에 전달한다. 전달받은 후원금은 저소득층 아동의 사회 진출 시 학자금·취업·창업·주거마련 등에 소요되는 자산형성을 위한 디딤씨앗통장사업에 쓰여진다.

디딤씨앗통장사업(아동발달지원계좌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월4만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성장한 후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 사업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아동의 경제적 자립 기반 조성을 위해 계속해서 후원자 발굴과 디딤씨앗통장 사업 홍보에 힘쓸 계획이며, 또한 아동들이 꿈을 마음껏 펼치고, 자신감 있는 사회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복지, 아동복지, 장학금, 후원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