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라코퍼레이션, KB국민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내외신문
로고

유라코퍼레이션, KB국민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16 [16:17]

유라코퍼레이션, KB국민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가입

편집부 | 입력 : 2015/11/16 [16:17]


[내외신문=심종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 유라코퍼레이션과 관계사(유라하네스, 유라테크, ㈜유라)의 임직원 2,581명이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분당기업금융지점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을 가입했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유라코퍼레이션은 자동차 핵심전장부품인 와이어링 하네스, 스마트 정션블럭, 고전압 커넥터 등 친환경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으로, 유라하네스, 유라테크 ㈜유라 등을 관계사로 두고 있다.

 

유라코퍼레이션은 지난해 ‘9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고, 노사화합 제도와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노사 화합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고용노동부로부터 ‘2002년 신노사문화우수기업’ ‘2005년 노사문화대상’, 그리고 2009년, 2012년에 이어 2015년에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상생협력의 신노사문화를 정착시킨 모범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 고용창출 및 증대에 대한 기여도를 인정받아 ‘2010년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유라코퍼레이션 엄대열 사장은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전 임직원이 동참하게 됐다”면서청년희망펀드 가입 배경을 설명했다.

 

이분탁 유라코퍼레이션 한마음대표위원도 “청년실업 해소라는 사회적 공감대에 노사가 뜻을 같이하고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상품은 구직을 원하나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 청년들을 돕고자 하는 국민이 금액에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고, 공익신탁으로 모집된 기부금은 정부가 설립한 청년희망재단에 일괄 기부될 예정이다.

 

기부금의 15% 세액공제(3천만원 초과시 초과 분에 대해 25%세액공제) 등 세제혜택이 부여되며, 기부금의 집행내역은 공익신탁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