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원시,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내외신문
로고

창원시,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1/01 [16:07]

창원시,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편집부 | 입력 : 2015/11/01 [16:07]


[내외신문=한부길 기자]경남 창원시는 메르스 종식 이후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의 참여자 및 업무담당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6일, 27일, 그리고 29일 3일간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사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키 위해 실시된 이번 교육은 26일 마산합포구청(마산회원, 마산합포구 지역소재 사업장), 28일 창원시청(의창, 성산구 지역소재 사업장), 29일 진해구청(진해구 지역소재 사업장)에서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됐다.

 

안전보건공단 경남지사 전문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된 안전교육은 사업장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안전사고 사례와 유형을 소개하고, 다양한 안전사고 예방법, 사고발생 시 응급처치법 등 현장 근로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실시돼 참여자들에게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박부근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근로자들이 작업장에서 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면서,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이 서민경제도 살리고, 근로자들의 행복지수도 살리는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일자리 특별채용사업’은 창원시가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경예산 9억 원을 편성해 10월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3개월간 실시된다. 문화예술관광, 청년실업대책, 행정일반의 3개 분야 43개 사업장에 총 250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