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방사청, 국방원가 데이터 베이스(DB) 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10/05 [21:41]

방사청, 국방원가 데이터 베이스(DB) 활용 활성화 경진대회 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10/05 [21:41]

[내외신문=노춘호 기자]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5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원가회계검증단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국방통합원가시스템 2차 성능개선을 통해 구축된 국방통합원가 데이터 베이스(DB) 활용을 높이기 위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원가담당자들에게 원가자료 데이터 베이스(DB)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다양한 활용방법, 원가산정 적용사례, 발전방안 등을 공유하고 활성화 ‘붐’을 조성키 위해 기획됐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함정사업 통합원가관리시스템 구축 현황 및 효율적인 활용방안’ 등 9개 주제에 대해 발표가 진행됐다.

 

국방관련 원가산정은 법체계, 계약방법, 원가산정방식 등이 다양하고 까다로워 전문성 많이 요구된다. 이를 위해 방위사업청 계약관리본부는 원가담당자 교육, 국방통합원가시스템 개선, 활용프로세스 구축 등 3개 분야를 균형감 있게 발전시키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지난 4월에 성능 개선된 국방통합원가시스템 개통으로 자동 원가산정, 원가검증·분석, 국세청 세금계산서 및 관세청 수입신고필증 진위여부 확인, 업체 원가자료 모니터링 등 원가검증 기능을 강화했다.

 

또 7월에는 원가회계검증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시스템 활용교육을 통해 운용능력을 향상시켰다.

 

계약관리본부장(고위공무원 이재익)은 “경진대회 행사를 직접 주관하면서 이번 행사를 국방통합원가시스템을 통해 구축되는 빅데이터의 활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로 삼아 효율적인 국방예산 집행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