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원시, ‘진로파트너 창원新사임당 학부모교실’개최:내외신문
로고

창원시, ‘진로파트너 창원新사임당 학부모교실’개최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9/10 [12:16]

창원시, ‘진로파트너 창원新사임당 학부모교실’개최

편집부 | 입력 : 2015/09/10 [12:16]

[내외신문=한부길 기자]경남 창원시는 오는 10월 8일부터 ‘중.고교 학력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창원시 관내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파트너 창원新사임당 학부모 교실’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는 지난 7월 31일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기업인 메가스터디교육(주)와 창원시 중?고등학생 학력혁신을 위한 협약체결 이후 진행되고 있는 창원시 중.고교생 학력혁신을 위한 프로젝트의 하나다.

 

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날로 변화되는 입시제도 및 교육정책에 대응하고, 자녀들의 대학진학 진로코치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통해 올바른 입시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번 특강은 창원시 관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선발한다. 다음 달 8일 첫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4주간 각 2시간씩 대학입시 전반 이해 및 진학과 관련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4주간의 과정을 마친 후에는 수료증을 교부하고, 장기적으로는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권역별 인력풀제 운영으로 학교별 입시상담 관련 자원봉사 활동이 가능한 조직적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인주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진로파트너 창원新사임당 학부모교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 자신들의 진로와 적성에 대하여 홀로 고민하는 것이 아닌 학부모와 함께 자녀들의 진로와 적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주고 실질적으로 코칭을 해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자 시행하는 것”이라며 그 취지를 설명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