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경북도 마을기업, 지역마을을 아름답게 꾸며 가고 있다:내외신문
로고

경북도 마을기업, 지역마을을 아름답게 꾸며 가고 있다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6 [13:56]

경북도 마을기업, 지역마을을 아름답게 꾸며 가고 있다

편집부 | 입력 : 2015/07/26 [13:56]


경북대 총동아리연합회, 예술대학 참여 마을벽화 그리기

 

[내외신문=서석웅 기자]경상북도 마을기업 ‘봉강언니네 텃밭’(상주시 외서면 소재, 회원제 친환경채소 택배사업)은 지난 20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경북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예술대학 학생들과 함께 하계 마을기업 체험캠프를 열어, 상주시 봉강면, 외서면 일대와 상주친환경농업학교에 아름다운 마을벽화를 조성했다.
 
경상북도 마을기업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경북도는 2014년 김천시 구성면에 소재한 마을기업 ‘두메숲골힐링마을 영농조합법인’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상주시 외서면의 마을기업 ‘봉강언니네 텃밭’을 대상으로 대학생들과 함께 마을기업이 있는 마을에 찾아가 마을 담장과 건물 벽 등에 벽화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기획 단계부터 경북대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회의를 통해 사업을 결정했다. 지역 어린이와 함께 마을벽화를 조성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행사로 경상북도 마을기업들과 경북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 예술대학은 앞으로도 마을기업 체험캠프를 꾸준히 개최해 마을기업과 지역대학생들의 지속적인 관계 맺기를 통해 마을기업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