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서울대병원 합동 진료.연구 발대식:내외신문
로고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서울대병원 합동 진료.연구 발대식

편집부 | 기사입력 2015/07/20 [17:17]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서울대병원 합동 진료.연구 발대식

편집부 | 입력 : 2015/07/20 [17:17]

[내외신문=심종대 기자]공공병원과 민간병원이 국내 최고 수준의 선진 의료재활 시스템을 구축키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 인천병원(원장 양유휘)과 서울대병원(원장 오병희)은 이재갑 이사장, 오병희 서울대병원장 등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인천병원 재활전문센터에서 ‘합동 진료.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단은 산재보험의 궁극적인 목표는 산업재해를 입은 근로자가 제대로 치료받아 성공적인 재활을 통해 다시 직업.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고 보고, 다양한 재활프로그램 개발과 서비스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

 

특히, 재활사업 5개년 계획과 3차에 걸친 중기 발전계획에 따라 7개 직영병원 재활전문센터와 재활전문병원(대구병원) 운영을 통해 재활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해 왔으나, 내.외적 환경 제약에 따라 개발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

 

양 기관은 합동 진료.연구를 통해 산재 의료재활을 표준화하고, 선진 재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이를 산재보험 지정 의료기관에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공동 연구를 통해 재해 초기 환자별 맞춤형 통합 재활서비스를 강화해 산재근로자의 조속한 직업.사회복귀 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5월 18일부터 재활의학과 교수(2명), 물리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19명의 서울대병원 재활의료진이 인천병원에서 진료.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2016년부터는 서울대병원 재활 의료진을 22명으로 증원해 외상 재활치료 역량 강화, 아급성기(급성과 만성의 중간) 환자 유입증가로 인한 외상.급성기 치료능력 향상 등 합동 진료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꾀할 예정이다.

 

이재갑 이사장은 “서울대학교병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아급성기 재활치료 역량 강화와 산재 의료재활 표준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공단 직영병원의 위상을 정립하고 산재근로자의 직업·사회복귀 촉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