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재외동포협력센터,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 수여:내외신문
로고

재외동포협력센터,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 29일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2/29 [12:50]

재외동포협력센터,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100명에게 장학증서 수여

- 29일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2/29 [12:50]

▲ 2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재외동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재외동포청 산하 공공기관인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2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재외동포 초청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장학생은 23개국 100(학사 35, 석박사 65)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20241학기에 입학하는 재외동포 학생들이다. 장학생들은 생활비 월 95만원 및 보험료, 왕복항공료, 역사문화체험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기존 장학생들도 참석, 선후배 간 진로 고민 등 조언을 나누고, 지역별 네트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근 센터장은 대한민국 역사문화 및 발전상 등을 직접 체험하고, 앞으로 거주국과 대한민국의 상생발전을 위한 차세대 리더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석사과정 장학생 대표 김승호(카이스트 AI학과, 에콰도르)인공지능 분야 발전을 견인하고, 국제무대에서 활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학사과정 대표 조민서(연세대 식품영양학과, 피지)국민 건강을 위한 식생활 정책을 연구해 정부 기관이나 국제기구에서 일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재외동포협력센터는 동포사회와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재외동포 학생의 국내 대학() 수학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역대 졸업생(1500여명) 대상 교류 활동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