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4년만에 다시:내외신문
로고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4년만에 다시

- 지난 4일 조직위 방문해 업무보고 청취 등 공식 업무 돌입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구자천 민간공동조직위원장 본격 행보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17:14]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4년만에 다시

- 지난 4일 조직위 방문해 업무보고 청취 등 공식 업무 돌입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구자천 민간공동조직위원장 본격 행보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5/08 [17:14]

 

 

 

[내외신문=전용현 기자]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매년 개최되는 세계적인 대규모 전통의학 박람회이다. 이 행사는 세계 각국에서 온 전통의학 전문가와 관련 기업, 연구기관 등이 모여 전통의학과 자연 치료법 등에 대한 정보 교류와 상호 협력을 도모하는 장으로서, 한반도의 전통 의약재나 자연 치료법, 민간치료법 등을 선보이는 전시회, 학술 강연, 전통의약 관련 컨퍼런스,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한국의 전통 의약재와 치료법 등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장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선보이는 전통의학 관련 최신 기술과 제품, 연구 결과 등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전통의학 교류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한편,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경남도지사 박완수, 산청군수 이승화, 구자천 회장, 이하 조직위)는 민간공동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된 구자천 회장이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구 위원장은 지난 4일 산청 동의보감촌 조직위를 방문하여 직원들과 상호인사를 시작으로 엑스포 주요 현황 프리젠테이션 및 현재까지 행사 준비상황과 실행계획 청취 등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으로부터 전반적인 업무를 보고 받았다.

 

구 위원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에게 행사 준비에 대한 당부말씀과 함께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사진촬영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쳤다.

 

이후 엑스포 대외 홍보와 위상 제고, 기업 후원과 유치 분야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지난달 17일 제7회 이사회 회의를 개최하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민간공동조직위원장으로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을 위촉했다.

 

구 위원장은 이날 업무 보고회에서 “이제는 젊은층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항노화에 대해 관심이 상당히 많다”며 “이번 엑스포는 전 연령과 세대가 함께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민간에서 쌓은 경험과 각종 노하우를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앞으로 130여 일 남은 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보건복지부, 경상남도, 산청군이 공동주최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시민포털 지원센터 대표
내외신문 광주전남 본부장
월간 기후변화 기자
사단법인 환경과미래연구소 이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