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신간>김봉중 외 59인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내외신문
로고

<신간>김봉중 외 59인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

소정현기자 | 기사입력 2022/10/12 [18:49]

<신간>김봉중 외 59인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

소정현기자 | 입력 : 2022/10/12 [18:49]

각계각층 치열하게 살아온 자신만의 노하우

토크미팅 형식강의내용 QR코드와 함께 담아

 

 

 

코리언시니어즈(K-Seniors) 協業 산물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코리언시니어즈(K-Seniors)회원들이 펴낸 책이다. 각계각층에서 치열하게 살아온 60인의 저자가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쌓아온 자신만의 노하우를 토크미팅 형식으로 강의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QR코드와 함께 담았다.

 

QR코드로 배우는 도시학교1장 나눔의 즐거움, 2장 배움의 즐거움, 3장 여행의 즐거움, 4장 예술의 즐거움, 5장 채움의 즐거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빛깔과 모양으로 이루어져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스테인글라스처럼 60인의 필자가 참여한 이 책의 발간으로 전국 각지에 도시학교가 문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pixabay.com

 

전문분야에 대한 강의도 있고, 취미생활을 공유하기도 했는데 각각의 원고와 영상은 짧지만, 매우 깊이 있는 내용으로 채워져 있어 집단지성의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빛깔과 모양으로 이루어져 아름다운 조화를 보여주는 스테인글라스처럼 60인의 필자가 참여한 이 책의 발간으로 전국 각지에 도시학교가 문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코리언시니어즈의 김봉중 대표저자    

)코리언시니어즈의 김봉중 대표저자는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한다.

 

도시에 자연만 없는 게 아니다. 디지털 혁명으로 일자리가 줄고 동네는 아파트 공간으로 막혀 있어서 교류가 없으니 친구가 없고 놀거리도 없다. 도시생활 학교가 절실한 이유다. 도시에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일 없고 친구 없는 사람들에게 일거리, 친구, 놀거리를 만들어주는 도시 생활 학습 학교가 크게 성장해야 한다. ‘도시학교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싶다. 은퇴했어도, 일이 없어도 도시에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학교 말이다.”

 

머잖아 우리나라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하여 고령인구 부양에 대한 부담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은퇴한 이들이 도시에서도 건강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방법으로 도시학교를 제창하고 있는 것이다. QR코드에 담은 60개의 다양한 콘텐츠에는 유익하고 즐거운 내용이 넘쳐난다. 이 책을 통해 코리언시니어즈(K-Seniors)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60인의 시니어 저자들

강선희 강신영 강신호 경정희 권영근 김금녀

김남국 김내동 김미정 김봉중 김은희 김점옥

김정미 김창섭 김홍덕 김희동 노대석 류경애

문미숙 박미현 박성희 박애란 박종섭 박희봉

배인휴 변용도 신재우 안명순 안승용 안영숙

오성희 유성철 윤석구 윤영선 윤종춘 윤지예

이경옥 이계선 이명희 이상주 이승훈 이영순

이영준 이은자 이종열 장두현 정병길 정선모 


원본 기사 보기:모닝선데이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도시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