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취약계층 폭염 예방 물품 지원사업’ 추진: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취약계층 폭염 예방 물품 지원사업’ 추진

생수·소금사탕·냉방용품 삼박자 지원으로 폭염 대비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7/27 [11:36]

인천 동구 ‘취약계층 폭염 예방 물품 지원사업’ 추진

생수·소금사탕·냉방용품 삼박자 지원으로 폭염 대비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7/27 [11:36]
폭염 지원 물품 전달 사진(제공=동구청)
폭염 지원 물품 전달 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7일 여름 장마 이후 본격적으로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에 대비하여, 폭염 대응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폭염 예방 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5월부터 폭염상황관리T/F팀을 운영하는 등 비상체계를 구축하여 폭염특보 시 평일 및 주말 관내 순찰을 실시하고 있으며, 폭염에 취약한 독거어르신 35세대에 8주간 주 1회 생수 전달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 포함 취약계층 750세대에 쿨매트 세트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실내 무더위쉼터 55개소에는 미네랄 소금사탕을 비치하여 방문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땀 흘려 소실된 염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이 외에도 방문 건강 체크 서비스와 안부 전화, 사물인터넷(IoT) 기반 안심폰을 통한 일일 건강 체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독거노인 등 폭염에 취약한 계층 보호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찬진 구청장은 “충분한 물 섭취를 하고, 낮 시간 야외활동은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남은 여름 주민들이 온열질환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동구, 폭염예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