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 동구,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내외신문
로고

인천 동구,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8/08 [11:09]

인천 동구, 인천의료사회봉사회와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8/08 [11:09]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기념사진(사진제공=동구청)
찾아가는 의료봉사 실시 기념사진(사진제공=동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6일 인천의료사회봉사회(회장 이광래)와 함께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을 시작으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의료봉사는 동구보건소 방문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중 거동이 불편해 의료시설 접근이 어려운 저소득 6가구를 선정해 인천의료사회봉사회 소속 의료진과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봉사에는 진료, 투약, 검사(혈압·혈당·혈액)와 필요에 따라 영양수액 투여 등 대상자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했으며, 가정당 쌀 10kg, 라면 1박스 등 후원 물품도 전달했다.

동구보건소 방문 건강관리사업은 간호사 5명 물리치료사 1명으로 구성돼 지역 담당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상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말벗도 돼드려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실시한 인천의료사회봉사회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신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