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신문 = 조동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사업단은 지난 6월 8일부터 29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21년도 1학기‘All-In-One 공기업 NCS 하계심화멘토링 특강’을 진행했다.
공기업에서 요구하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에 대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수리능력의 자료해석 파트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영역의 모듈형 및 PSAT형 심화 문제풀이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2021년 상반기 All-In-One NCS 프로그램 수료자 중 선발된 18명이 참가했고, ZOOM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사전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제공하여 공기업 최종합격을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NCS문제풀이 스터디도 조직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에서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직무중심의 인사실무자 취업특강, 졸업생 멘토링 지원 등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하계 방학때는 빅데이터, 파이썬 등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취업 실무특강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