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내외신문
로고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조성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1/17 [14:50]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라이브 방송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조성화 기자 | 입력 : 2020/11/17 [14:50]
인천시교육청_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인천시교육청_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1119일 오후 3시에 온라인 강좌 궁금한 IT를 쉽게 듣는다라이브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코로나 이후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에듀테크,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첨단 IT 분야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초·중등 현직교사들이 방송 기획부터 편집에 이르기까지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첫 방송 주제는 온라인 물품이 내려온다!’로 각 분야 전문 교사들이 다양하고 복잡한 온라인 수업 기기들에 대해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듣는다시리즈의 아이디어를 낸 광성중학교 김세호 교사는 우리 일상생활 속 신기술을 소개하면서 각 분야의 전문가를 발굴해 소통하는 채널을 만들겠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올 한해 학교 현장은 원격수업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새로운 창작의 문화를 만들어 내는 저력도 갖게 되었다이번 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필요한 정보를 서로 나누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방송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유튜브 채널과 듣는다전용 채널(https://www.youtube.com

/watch?v=aIdGY3jx7a0)을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