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미추홀구, 안전한 여름 대비 방역 및 안전점검 시작:내외신문
로고

미추홀구, 안전한 여름 대비 방역 및 안전점검 시작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1:30]

미추홀구, 안전한 여름 대비 방역 및 안전점검 시작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2/06/20 [11:30]
미추홀구, 여름을 대비해 해충 집중방역(사진제공=미추홀구청)
미추홀구, 여름을 대비해 해충 집중방역(사진제공=미추홀구청)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여름을 대비해 해충 집중방역과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시작한다고 20알 밝혔다.

이날 보건소는 보건소방역반, 민간자율방역단, 민간대행 야간방역단 등과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해 주·야간 해충 집중방역을 진행한다. 주간에는 보건소방역반이 대규모 취약지와 민원 요청지를 중심으로 민간자율방역단은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골목 등 취약부분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야간에는 민간대행 야간방역단이 활동하며 주 2회 연무방역을 실시한다.

한편 구는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옥상간판 등에 대한 광고물 안전 점검도 실시한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광고물을 대상으로 건축물 외곽 벽면 게시 틀과 간판 고정하는 앵커볼트 파손 여부, 간판 부착 벽면 균열 또는 파손 여부, 간판이 바람에 흔들리거나 기울었는지 등에 대해 세밀히 점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들은 “하절기 모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살충 및 유충구제를 병행해 집중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며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방해 태풍과 소우 등 재난에 철저하게 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기자 사진
내외신문 부국장
내외신문 금감원 출입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